National Drycleaners Institute

JOIN NDI |LOG-IN| KOREAN | ENGLISH

NDI News / April 2025

Aug 13

세탁소 매상이 미국 불경기의 가장 좋은 척도?

경기를 가장 피부로 느낄 수 있는 10 가지 “황당 척도”

도데체 언제쯤 되야 경기가 회복 될까 모두들 한껏 신경을 곤두 세우고 있는데, 현재의 경기 정도를 정확하게 있다고 주장하는 10 가지 “황당 척도”소개한 웹싸이 트가 있다. 꽤 ‘신빙성’가진 같이 보이는 10 가지 척도에는 세탁소 손님 수도 포함되어 있다.

1. 영화 흥행이 잘 된다 불경기 영화관에 사람이 많아 진다. 유는 영화 보는 만큼 싸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라서 비디오 렌탈도 늘어난다. 밖에 가면 돈인데, 20불만 들이면 영화관에 혹은 집에서 즐길 있다. 지난 5번의 불경기 기간 영화관 람객이 증가했었는데, 올해 1/4 분기 영화 관람객 수는 9%증가했다.

2. 집에서 채소.과일 경작 는다 미국정 원협회에 의하면 집에서 채소나 과일 키우는 집들이 작년에 비해 올해 무려 19%증가했다고 한다.

3. 온라인 데이팅이 늘어난다 불경기 수록 밖에 나가서 사람들을 만나 이트 하는 대신 온라인 데이팅이 늘어 난다. 비용이 들지 들지 않기 때문이기 하지만, 불경기 때는 우울증과 외로 움이 심해지기 때문인가? 유명 온라인 데이팅 싸이트인 Match. com의하면 작년 4/4 분기가 창립 7만에 이용자 수가 최고를 기록했 다고 한다. Match.com사는 9/11 사태 이후에도 사용자 수가 급등했었다고 한다.

4. 잠을 잘 못잔다 미국 수면협회가 사한 바에의하면, 미국인 전체의 1/3 정도가 재정적인 문제에 대한 걱정으 밤잠을 설치고 있다고 한다. 그리 밤새 잠자리에서 뒤척이며 잠을 이루는 숫자는 전체의 10% 정도인데, 공교롭게도 현재 미국의 실업율은 의 10%육박하고 있다.

5. 눈 화장을 더 많이 한다 수퍼 마킷 이나 약국의 눈화장품 판매액이 작년 동기에 비해 8.5%늘어났다. 특히 eyeliner는 9%, 마스카라는 13%늘어났다.

6. 악어가 늘어난다 루이지내야주 사육장인 사보이 악어농장에는 재 10마리의 악어가 있는데, 년 11이후 한마리도 팔지 못했다고 한다. 악어 가죽 제품업체들로부터 매가 완전히 말라버렸기 때문이다.

7. 드라이클리닝 물량이 줄었다 실물 경기 파악에는 복잡한 경제지표 보다 세탁소 주인들이 빠를 같다. 불경기 수록 사람들이 세탁을 적게 하기 때문이다. 앨런 그린스펀 미국 연방준비제 도이사회(FRB) 의장은 금리정책 정에 앞서 뉴욕시의 쓰레기 배출량과 세탁소 손님 수를 주로 살폈다고 하는 데, 많을수록 경기가 활력이 있는 으로 보았다고 한다.

8. 모기가 늘어난다 몰기지를 갚아 차압된 집들의 수영장을 보는 사람 없기 때문이다. 아리조나의 마리코 카운티는 2007년의 경우 이런 집 2,500 군데의 수영장을 청소했는데, 들어서만도 벌써 4천군데를 소했다고한다.

9. 연애소설이 잘 팔린다 불경기로 실망하고 우울해진 마음을 연애소설 환상에서 달래려고 하는 것이 사람 들의 심리인가? 대형 연애소설 출판업 체인 핼로퀸에 의하면 작년 연애소설 판매량이 전해에 비해 32%증가 했고, 올해도 계속 상승곡선을 긋고있 다고 한다.

10. 성형수술이 줄어든다 미국인의 지난해 성형수술자 수는 1백70만명으 로, 여기에 퍼부은 돈만도 103억불. 러나 이것은 2007년에 비해 9%어든 것이라고 미성형협회가 밝혔다.                                                                        미주 세탁 재공